가격을 저렴한걸로 치자면 찜질방이 젤 저렴하죠
며칠동안 묵을거라고 얘기하면 짐보관도 가능하구요
올레길 2코스 초입에 성산한방찜질방(064 782 5552)이라고 있는데 만원이구요
찜질방 사이즈가 너무 아담해서 깜놀하실테지만
주인내외분이 사람을 일정수만 받기때문에 불편하진않아요..
굉장히 친절하시구 픽업도 가능한 찜질방이라는..^^
7코스 출발지인 외돌개에서 8번버스를 타고 10분정도 가시면
건강나라 찜질방(064 732 5300)이 있는데요 가격은 7천원이구 이곳도 짐보관가능해요
여기는 일반적인 찜질방규모정도는 되요
못찾으시면 근처 올레길 안내소 직원분도 친절히 가르쳐 주시구요
버스기사분한테 찜질방가려는데 홈플러스에서 내려달라면 내려주세요
7-1코스 종착지인 월드컵경기장 내에 워터월드 찜질방(064 739 1930)은 8천원이구요
건강나라 찜질방보단 시설이 쪼끔 더 좋아요~
그 다음은 게스트 하우스인데요
7코스 중간에 제주 풍림리조트가 있는데 게스트 하우스도 운영합니다.
짐보관이 걱정된다 하셨는데 방에 사물함같은 수납장과 키가 있으니 절대 걱정안하셔도 되고
가격은 2만원에 시설은 굉장히 깔끔합니다!
점심때 리조트안의 올레 뷔페도 7천원에 이용가능하니 한번쯤 드셔보셔도 좋을듯해요
그리고 특별히 여기를 알려드린 것은 5코스 종착지인 쇠소깍에서 10코스 출발지인 화순해수욕장까지
무료셔틀버스를 운행하기때문에 짐을 두고 다니시는 분들도 많고 버스만 이용하시는 분도 많습니다.
운행시간표가 궁금하시거나 예약하시려면 064 739 9001 로 전화해보세요
마지막으로 10코 종착히 모슬포항 부근에 대정게스트하우스(064 792 6666)라고 있는데요
가격은 만삼천원이구요 식사는 따로 오천원입니다.
식사를알려드린건 여기 아주머니 솜씨가 굉장히 좋으시거든요~
제주음식을 맛보시고 싶으시면 꼭 추천해드려요!!
주인내외분이 횟집과 같이 운영하시는데 굉장히 선하시구요 시설도 깨끗합니다.
여기서 저녁에 게스트하우스 여행객들하고 막거리 한잔 하면
아주머니가 해주시는 안주가 장난아니었다는...^^
저도 술은 일년에 한두번 할까말까 한데
여기는 밤새도록 먹고 취하고 뻗는 그런 곳이 아니라
몇잔 하고 얘기 나누다 일찍 잠자리에 들고 그래서 편했던것같아요
먼곳까지 픽업도 가능합니다
단, 이곳은 따로 짐 보관함 같은게 없긴한데 시끌벅적하고 복잡한곳이 아니라 걱정안하셔도 될듯해요..
너무 올레길 위주로 얘기를 해드렸나요??
그외 제가 여행내내 너덜너덜해지도록 가지고 다녔던 책자에 할망집들도 많이 나와있는데
책자에는 다 만원이라고 나와있지만 전화해보니 만오천원에서 이만원사이였어요..
제가 알고있는 정보안에서 얘기해드렸는데 도움이 되셨는지 모르겠습니다.
저 혼자 옛기억에 너무신나서 떠든건 아니지..;;;
혹시 더 궁금하신게 있으시면 알고있는한 도움드릴테니 언제든 물어보세요^^<옮겨 옴>
주요 관광지는 만장굴, 함덕 서우봉 해변, 김녕 성세기 해변, 월정리 해변, 성산 일출봉, 섭지코지, 쇠소깍 등이다. 그리고 제주의 관광지들이 모여있는 서귀포로 간다.
김녕을 지나 만장굴 버스 정류장에서 만장굴로 갈 수 있지만 거리가 좀 멀기 때문에 김녕에서 택시를 타고 가는 경우가 많다. 김녕 미로 공원까지는 25분, 만장굴까지는 35분 정도 걸어야 한다.
우도로 가려면 성산항 입구 버스 정류장에서 내려 성산항까지 10분 정도 걸어가야 한다. 제주 시외 버스 터미널에서는 710번, 710-1번을 타면 바로 성산항까지 갈 수 있지만 배차 간격이 길어 많이 기다려야 하는 경우가 있으므로 701번을 타고 가서 조금 걸으면 된다.
성산에서 섭지코지로 가려면 역시 많이 걸어야 하므로, 성산에서 택시를 타는 것이 좋다.
김영갑 갤러리 두모악은 삼달 2리 버스 정류장에 내려 20분 남짓 걸으면 된다.
표선에 내려 해비치 해변, 제주 민속촌으로 가려면 20분 정도 걸어야 한다.
두레 빌라 버스 정류장에서 쇠소깍까지는 25분 정도 걸어야 한다.
서귀포에는 천지연 폭포, 정방 폭포, 외돌개 등 관광지들이 많다.
주요 관광지는 이호테우 해변, 곽지 과물 해변, 협재 해변, 한림 공원, 금능 해변, 추사 유적, 산방산, 용머리 해안 등이다. 702번은 중문 관광 단지를 지나서 서귀포 시외 버스 터미널로 간다.
협재 해변은 제주의 대표적 해변이다. 또 한림 공원도 인기 관광지이다.
모슬포를 지나 산방산으로 가려면 반드시 '사계 경유' 버스를 타야 한다.
중문 관광 단지에는 천제연 폭포, 대포 주상 절리대와 중문 해변 그리고 많은 상업 관광지들이 있다.
702번 버스는 서귀포 시외 버스 정류장까지 간다. 서귀포 시외 버스 정류장은 서귀포시 서쪽 외곽에 있다. 서귀포 시내로 가려면 다시 701번(동일주) 버스를 타거나, 터미널 앞의 '월드컵 경기장' 버스 정류장에서 서귀포 중앙 로터리로 가는 시내 버스를 타야 한다.
720번, 720-1번 버스는 제주 시외 버스 터미널에서 표선 제주 민속촌까지 가는 버스이다.
주요 관광지는 사려니 숲(북쪽 출입구, 비자림로 출입구), 산굼부리, 성읍 민속 마을, 표선 해비치 해변, 제주 민속촌 박물관 등이다.
720번 버스는 '봉개'를 경유하고, 720-1번 버스는 '교래'를 경유한다. 사려니 숲, 산굼부리 등의 관광지들로 가려면 '교래'를 경유하는 720-1번 버스를 타야 한다.
성읍 민속 마을은 무료이고, 제주 민속촌은 유료이다.
[제주 720번, 720-1번 버스 시간, 요금표 보기]
730번 버스는 제주 시외 버스 터미널에서 남원을 거쳐 서귀포 시외 버스 터미널까지 가는 버스이다. 남원부터 서귀포까지는 701번(동일주) 노선과 겹친다.
730-1번은 하루에 두 대 정도 다니기 때문에 관광객이 타는 경우는 거의 없다.
730번 버스는 '사려니 숲' 동쪽 출입구로 간다. 버스 정류장 이름은 '붉은 오름' 버스 정류장이다.
제주시에서 쇠소깍으로 바로 가려면 730번 버스를 타면 된다.
780번 버스는 제주 시외 버스 터미널에서 서귀포나 중문 관광 단지로 바로 갈 때 이용하는 버스이다. 남제주의 대부분의 관광지는 서귀포와 중문에 있기 때문에 제주시에서 서귀포나 중문으로 갈 때 이 버스를 이용한다. 하지만 제주 공항에서 바로 서귀포나 중문으로 가려면 600번 공항 리무진 버스를 타면 된다.
주요 관광지는 중문 관광 단지, 돈내코 계곡, 헬로 키티 아일랜드 등이다.
서귀포와 중문 관광 단지에 많은 관광지들이 있다.
평화로에 제주 공룡 랜드나 프시케 월드 등 상업 관광지들이 있다.
서귀포 산업 과학고 버스 정류장에 내려서 돈내코로 갈 수 있는데, 20분 정도 걸어야 한다.
[기타 노선의 시외 버스]
[710번, 710-1번 버스]는 제주 시외 버스 터미널에서 성산항으로 가는 버스이다. 성산 일출봉이나 우도로 갈 때 이용하는 버스이지만 배차 간격이 길어서 701번(동일주) 버스를 많이 타게 된다.
[740번 버스]는 제주 시외 버스 터미널에서 중문 사거리까지 가는 버스이다. 차편도 많지 않고, 겨울에는 차편이 더 줄어들며, 중문 사거리에 도착해도 중문의 관광지들까지 거리가 멀어 관광객들이 많이 이용하지 않는다. 한라산 영실 코스로 등반을 하는 등반객들이 이용하는 버스이다.
[750-1~4번 버스]는 제주 시외 버스 터미널에서 모슬포로 가는 버스들이다. 제주시에서 바로 산방산으로 갈 때에는 '사계'를 경유하는 750-1번 버스를 타면 된다.
[755번 버스]는 동광 육거리까지는 750번과 노선이 같고, 동광 육거리에서 오설록 티 뮤지엄과 제주 항공 우주 박물관을 지나 영어 교육 도시를 거쳐 모슬포까지 간다. 제주 시외 버스 중 유일하게 제주 공항을 거쳐 간다.
제주 읍면 순환 버스
읍면 순환 버스는 900번대 번호이다. 지역별로 대표 번호가 있다.
관광객들이 이용할 수 있는 버스는 967번(한림~오설록), 990번(김녕~만장굴, 비자림) 정도인데, 배차 간격이 길어서 이용하기 불편하다. 배차 시간은 현지 주민들을 위한 것이다.
'나의 이야기' 카테고리의 다른 글
울산에 산악회는 몇개나 되나? (0) | 2017.02.10 |
---|---|
새해 복 많이 받으세요 (0) | 2017.01.21 |
새해 복 많이 받으세요 (0) | 2016.12.30 |
김정금 화원/동백꽃 피우기 (0) | 2016.12.23 |
부르스 (0) | 2016.12.17 |